메뉴 건너뛰기

지팡이교회

일용할양식

12월 24일은 “촛불성탄”이라고 합니다. 왜 촛불성탄이라고 했을까? 많은 사람들이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도 ‘모르쇠’로 자신의 입장만 이야기하는 그들을 향해서 ‘촛불성탄’을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성탄을 생각하면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교회의 현실을 생각해서 일부분만 쓰고자 합니다. 성탄은 과연 즐거움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성탄을 준비하는 세례 요한을 생각하여 보십시오. 예수님이 오실 것을 알리기 위해서 요단강 근처 광야에서 외친 것이 무엇입니까? 아시겠습니까? 눅3:16절에서 “요한이 모든 사람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물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풀거니와 나보다 능력이 많으신 이가 오시나니 나는 그의 신발끈을 풀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라고만 하지 아니했습니다. 그리고 욕 중의 쌍욕을 하는 요한의 말을 들어 보십시오. 눅3:7절에서 “요한이 세례 받으러 나아오는 무리에게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에게 일러 장차 올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라고 했습니다. 성탄을 준비하고 기뻐해야 할 그는 기쁨보다 욕을 하면서 회개할 기회를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성탄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서 캐롤이 우리의 주위에서 특히 예배당에서 들리어도 나의 죄를 고백하고 돌이키기보다는 어떤 마음이 드십니까? 우리의 마음과 세례 요한의 마음이 같습니까? 어떤 마음으로 성탄절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요한은 예수님의 길을 준비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을 감당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촛불성탄’을 준비한다고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까? 며칠 후면 주님이 오신 날입니다.(정확한 날은 아닙니다.) 주님이 오심은 과연 기쁨만이 있습니까? 주님의 오심을 늘 생각하는 성탄절에 나는 그리스도인인가를 깊이 묵상했으면 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2016. 12. 23일 성탄절이 다가올 때 기쁨보다 나를 되돌아 보면서 회개하는 마음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전은덕 2016.12.23 292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