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지팡이교회

성경교실

조회 수 60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경은 창조에서 새 창조를 향해 지향합니다. 그러므로 창조와 새 창조는 분리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새창조의 신학적 배경은 창조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창조와 새 창조의 유기적 연관성과 발전과정을 늘 염두에 두어야 하지요. 그러나 아파트 생활, 자동차 문화 및 기타 현대의 생활문화를 모두 창조의 원리로부터 벗어나는 것으로 치부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로 타락은 하나님과의 교제가 단절됨으로 나타나는 창조 질서의 왜곡 현상입니다.
그러므로 남자와 여자가 한 몸을 이루도록 질서화된 결혼이 왜곡되며, 자연을 관리해야하던 인류의 책임이 자연 파괴와 착취로 왜곡되며, 하나님을 창조주로 경배하기보다는 오히려 우상을 숭배하여 창조주의 신학이 왜곡됩니다.


아파트에 사는냐 땅에 사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왜 누구를 위해서 사느냐의 문제가 중요한 것입니다. 자동차를 타느냐 걸어다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왜 자동차를 타느냐 누구를 위해 자동차를 타느냐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잠언과 전도서의 지혜자는 모든 창조 질서의 본질이 바로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왜곡된 창조 질서의 회복은 창조의 질서의 주체이신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참된 지혜가 됩니다.

 

동성애의 문제도 동일합니다.  동성애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창조의 질서의 왜곡를 초래한다는 것이지요.  하나님의 창조 질서는 여자가 부모를 떠나 남자와 한 몸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러나 타락은 이 결혼의 창조 질서를 왜곡시키지요.  한 남자가 한 여자가 아닌, 여러 여인들을 아내로 삼기도 하고, 아내 몰래 다른 여인들과 관계를 맺기도 하고, 때로는 무서운 성 폭력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나아가 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가 서로 사랑하며 결혼을 시도합니다. 물론 동성애의 원인 혹은 배경에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요. 생물학적 사회학적 심리학적 및 기타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성애 현상을 깊이 살펴보고 문제점을 올바로 분석한 뒤 바람직한 기독교적 치유책과 대안을 제시하지 않은 체 무조건 정죄만을 일삼는 것은 고려해 보아야 하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성애와 같은 현상들은 창조 질서의 왜곡을 보여주며, 궁극적으로 타락의 한 단면을 말해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창조 질서의 왜곡이 궁극적으로 치유될 수 있을까요?  신약의 기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왜곡된 창조 질서의 회복자요 새 창조의 완성자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간단하나마 질문에 답변을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이사야서의 신학 - 장세훈 교수

  2. No Image 19Aug
    by 전은덕
    2016/08/19 by 전은덕
    Views 933 

    언약의 10가지 말씀(십계명)- 손재익 목사

  3. "성경의 감사란 감사헌금이 아니라 참된 회개"- 성기문 교수

  4. 창조의 원리에 대해서..(장세훈 교수)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