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지팡이교회

교회소개

지팡이교회를 소개합니다.

 

지팡이교회는 우리가 표현하기 어려운 아주 특별한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서 이 땅에 교회를 세우신 예수 그리스도 뜻을 따라 세워졌음을 깊이 의식합니다.

 


이 땅에 바르고 성경적인 여러 교회들과 함께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것을 지팡이와 같이 도움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새 연약에 근거한 공동체를 이 땅 가운데서 눈에 보이는 방식으로 드러내기 위해 애쓰는 공동체입니다.


예수님의 사역을 그리스도의 구속사적인 사역에 근거하여 성경 말씀과 성령님을 통하여 하심을 고백하면서, 성령님이 공동체를 은혜의 방도로 사용하셔서 은혜를 베풀어 주시며 성장시키고 온전한 교회 공동체가 되어가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면서 지팡이교회는 개혁주의 선배들이 걸어갔던 그 길과 정신을 이어 오늘날의 현신에서도 오직 성경, 오직 은혜, 오직 믿음이 동일하다는 것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주님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살롬

 

저희 지팡이교회는 합동신학원대학교를 세우신 박윤선 목사님의 정신을 이어 받아서, 합신교단 북서울 노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지팡이교회는 건전한 정통교회요 개혁교회입니다.  우리는 신구약성경 66권을 정확하고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으며 교리와 생활의 유일한 표준으로 받아들입니다.

 

지팡이교회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대요리문답과 소교리문답을 신조로 고백합니다. 우리는 성경의 무오(無誤)를 기본교리로 가진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그 대,소요문답서 및 교회정치와 예배모범을 성경적인 줄 알고 받아들이며, 또한 하이델베르크 신앙고백서와 벨기에 신앙고백서 등을 가르침으로 교회를 위한 기초의 초석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면서 무분별한 폐쇄주의를 지향하고, 정치 형태가 개혁교회와 다를지라도 건전한 복음주의 교단과는 교류를 힘쓰고자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고백하는 사도신경에서 “거룩한 공회를 믿사오며”(I believe the holy catholic Church)라고 고백함과 같이 우리는 땅 위에서 진정한 하나님을 믿는 다른 교회들과 하나 되기를 기도하면서 하나의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팡이교회를 섬기는 전은덕 목사 올림

 

위로